파주시
긴급 에너지 생활 안정지원금 신청 홈페이지
파주시민 여러분! 힘내세요~ 파주시가 함께 하겠습니다.
자주 묻는 질문 (FAQ)
  • Q온라인 신청 방법은?

    A □ 온라인은 2월 27일부터 3월 31일까지 「파주시 긴급 에너지 생활안정지원금 홈페이지」(paju.idso.co.kr /PC,모바일가능)에서 오전 9시에서 오후 10시까지 신청 가능함
    ○ 신청 시 파주페이카드로만 신청 가능함
    ○ 다만, 2월 27일부터 3월 3일까지는 요일별 5부제를 시행함
    ※ 요일별 5부제 기준(신청‧방문자 생년 끝번)

    요일

    27일(월)

    28일(화)

    1일(수)

    2일(목)

    3일(금)

    비고

    신청인기준

    생년끝번
    (1,6)

    생년끝번
    (2,7)

    생년끝번
    (3,8)

    생년끝번
    (4,9)

    생년끝번
    (5,0)

    -

    □ 혼잡을 막기 위해 가급적 온라인 신청을 이용해주시기 바람
  • Q온라인 신청 시 모바일 신청이 가능한지?

    A모바일에서도 파주시 긴급 에너지 생활안정지원금 홈페이지(paju.idso.co.kr)에 접속하여 2월 27일부터 3월 31일까지 온라인 신청이 가능함
    ○ 다만, 2월 27일부터 3월 3일까지는 요일별 5부제를 시행함
    ※ 요일별 5부제 기준(신청‧방문자 생년 끝번)

    요일

    27일(월)

    28일(화)

    1일(수)

    2일(목)

    3일(금)

    비고

    신청인기준

    생년끝번
    (1,6)

    생년끝번
    (2,7)

    생년끝번
    (3,8)

    생년끝번
    (4,9)

    생년끝번
    (5,0)

    -

  • Q온라인 신청 시 본인 인증방법은?

    A□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는 없으나, 본인 명의의 휴대전화 또는 간편인증으로 인증이 필요함
    * 타인 명의의 휴대전화 또는 카드로는 본인 인증 불가
  • Q파주페이카드로 신청 시 추가 인센티브(10%)도 지급되는지?

    A□ 긴급 에너지 생활안정지원금은 정책발행으로, 별도의 추가 인센티브는 지급되지 않음
  • Q온라인 신청 방법은?

    A □ 오프라인은 2월 27일부터 3월 31일까지 주민등록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(20개소)에 방문하여 신청이 가능함.
    ○ 월요일부터 금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 (3월 1일 미운영)
    ○ 신청 시에는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된 파주페이카드를 수령하거나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파주페이카드를 충전하는 방식으로 신청할 수 있음
  • Q공휴일 및 주말에도 오프라인 신청이 가능한지?

    A□ 주말 및 공휴일(3월 1일)에는 신청 불가능.
  • Q오프라인 신청 시 구비서류는?

    A□ 신분증만 지참하여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신청이 가능함
    ○ 개인정보 제공 동의서 및 위임장은 신청서에 포함되어 있음
    * 동일 세대가 아닌 대리신청의 경우 관계를 증빙할 수 있는 서류 지참
    ○ 다만, 기존 보유하고 있는 파주페이카드를 지참하여 방문하면 좀 더 신속하게 신청이 가능함
  • Q오프라인 대리신청 시 별도 위임장이 필요한지?

    A□ 개인정보 제공 동의서 및 위임장은 신청서에 포함되어 있으므로, 신청서 외 별도 위임장 및 인감증명서는 필요하지 않음
    * 단, 동일 세대가 아닌 대리신청의 경우 관계를 증빙할 수 있는 서류 지참
    ○ 다만, 다른 사람의 명의 도용 등 허위로 위임장을 작성하여 신청할 경우에는 「형법」 제231조에 따라 사문서 위조ㆍ변조죄로 5
  • Q‘전화 신청 서비스’ 대상 및 신청 시기는?

    A□ ‘전화 신청 서비스’는 세대주의 주민등록 주소지의 고령자, 장애인, 저소득 한부모가정, 기초생계급여 수령자 등을 대상으로 2월 27일부터 3월 31일까지 진행할 예정임
  • Q잔액이 있는 기존 파주페이카드에 긴급 에너지 생활안정지원금을 지급받은 경우 긴급 에너지 생활안정지원금이 기존 잔액보다 먼저 차감되는지?

    A □ 파주페이카드에 기존 충전된 잔액보다 긴급 에너지 생활안정지원금이 먼저 차감됨
  • Q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된 파주페이카드 수령 후 별도의 절차 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한지?

    A□ 긴급 에너지 생활안정지원금 사용승인 문자 수신 후 바로 사용 가능함
    ○ 다만, 긴급 에너지 생활안정지원금 사용내역 및 잔액 등의 확인 편의를 위하여 파주페이 앱 또는 사용자포털 등록(가입) 후 사용을 권장함
    * 파주페이 사용자포털 : https://gmoney.usersite.co.kr/login
  • Q파주페이카드 등록방법은?

    A□ 파주페이 앱, 사용자포털, 농협 등 오프라인 충전소* 방문 등을 통해 등록 가능
    * 파주페이 충전이 가능한 지점에 한함

    구분

    등록절차

    파주페이 앱

    Play/App스토어 → 경기지역화폐 검색 후 설치 → 내지갑(하단) →비밀번호입력 → 카드관리(오른쪽 상단) → 카드등록(+ 왼쪽상단) →실물카드 뒷면 바코드 인식 또는 카드정보입력(카드번호, 유효기간, CVC)

    사용자포털

    https://gmoney.usersite.co.kr/login → 회원가입(휴대폰 본인인증) →카드등록(왼쪽 메뉴선택) → 카드정보입력(카드번호, 유효기간, CVC)

    오프라인충전소 방문

    오프라인 충전소 검색(www.gmoney.or.kr > 이용안내 > 현장구매 >카드형파주페이 오프라인 판매처) → 신분증, 실물카드 소지 후 방문 등록 요청

  • Q행정복지센터에서 파주페이카드를 수령하여 무기명으로 사용하다가 분실한 경우 재발급 및 남은 잔액 사용이 가능한지?

    A □ 파주페이카드를 수령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재발급 받아 잔액 사용이 가능함
    ○ 파주페이카드 카드번호를 알고 있는 경우 파주페이 콜센터*를 통해 분실신고 가능
    * 파주페이 콜센터 : 1899-7997(고객센터)
  • Q행정복지센터에서 파주페이카드를 수령하여 긴급 에너지 생활안정지원금을 모두 사용한 경우 지역화폐 추가충전 사용이 가능한지?

    A □ 파주페이 앱 또는 오프라인 충전소를 방문하여 추가충전이 가능함
    ○ 지역화폐 추가충전 시 구매액의 10% 인센티브 지급(단, 회원등록 필수)
  • Q파주페이카드 분실신고 방법은?

    A□ 파주페이 앱, 사용자포털, 파주페이 콜센터를 통해 신고 가능

    구분

    등록절차

    파주페이 앱

    앱 실행 → 메뉴(≡) → 카드 분실신고/재발급신청 → 카드선택(신고하기) → 분실신고 하기 – 주의사항 확인 후 “확인” 선택 → 분실신고 완료 ※ 오신청시 분실신고 취소 가능, 재발급 신청시 재발급 수수료 2,000원 징수

    사용자포털

    https://gmoney.usersite.co.kr/login → 로그인 → 카드 분실신고 → 카드선택(▼) → 분실신고

    파주페이 콜센터
    (1899-7997)

    콜센터 연결 → 잔액조회, 분실신고 및 해제 선택 → 분실신고 → 생년월일(8자리) → 휴대전화번호+# → 정보확인 → 보유카드선택 → 분실신고 완료
    ※ 분실신고 해제시 분실신고 → 분실해제 선택

  • Q파주페이로 긴급 에너지 생활안정지원금 사용 시 소득공제 신청방법은?

    A□ 소득공제 신청은 파주페이 앱 또는 포털을 통해 파주페이 회원으로 가입된 사람에 한하여 파주페이 앱, 고객센터를 통해 소득공제 신청이 가능함
    * 소득공제 신청이 되어 있는 기존 보유카드로 긴급 에너지 생활안정지원금을 지급받은 경우 추가신청 불요
    ○ 다만, 소득공제 신청 이후 사용금액부터 소득공제가 적용됨(소득공제 신청 이전 사용분은 소득공제 불가)

    구분

    등록절차

    비고

    파주페이 앱

    앱 실행 → 메뉴(≡) → 소득공제신청 → 실명인증(약관동의, 신분증 확인) → 소득공제 신청카드 선택

    소득공제는 파주페이 회원에 한해 신청 가능

    파주페이 콜센터
    (1899-7997)

    고객센터 대표번호 연결 → ARS 사용문의 → 상담원 연결 → 휴대전화정보 및 회원 정보 확인 → 회원명, 주민등록번호 앞 6자리 확인 (구두 확인)→ 휴대전화 점유인증 (인증번호 확인) → 개인정보 수취 동의 약관 안내 및 주민번호 전체 정보 확인 → 주민번호뒷 7자리 입력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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